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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장푸는법 중요합니다

 

큰 일을 앞두고 적당한 긴장은 도움이 되지만 과한 긴장은 일을 그르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잘 조절을 해야 하는데요, 정신적인 이유가 강하기 때문에 제어가 쉽지는 않기는 하지만 그래도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긴장푸는법은 복식호흡을 하는 것 입니다. 굳이 복식호흡이 아니더라도 크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 됩니다. 긴장을 하면 뇌까지 긴장을 하게되어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큰 호흡을 통해 뇌에 산소가 공급되면 뇌가 안정화 되는 효과는 물론 심신의 안정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단 음식을 먹는 방법입니다. 사탕이나 초콜릿 등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단 음식은 긴장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당 성분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긴장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도 긴장완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번째는 마사지를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긴장을 하게 되면 피가 머리로 몰리게 되는데, 이로인해 손과 발이 차가워 지게 됩니다. 전신에 혈액순환이 골고루 잘 될 수 있도록 몸 이곳저곳 특히 다리쪽을 마사지 해주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해 지며 몸이 따뜻해지고 긴장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추차, 라벤더차, 연잎차, 카모마일, 국화차 등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차들은 신경안정 효과가 있어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고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긴장푸는법을 모두 알아 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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